성남아트센터가 어린이 아카데미 온라인 강좌
성남아트센터가 어린이 아카데미 온라인 강좌
  • 광성일보
  • 승인 2020.11.11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예술적 감성을 키우면서 안전까지 고려한 비대면 온라인 강좌를 운영한다.

성남아트센터(대표이사 노재천) 아카데미가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예술적 감성을 키우면서 안전까지 고려한 비대면 온라인 강좌를 운영한다.지난 8-9월 1차 강좌 운영 시 모든 강좌가 빠르게 마감되며 큰 인기를 얻은 어린이 아카데미 온라인 강좌는 1차 운영 결과를 보완, 개선해 효율성과 참가자들의 동기부여를 더욱 강화했다.

아동 6-7세 어린이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강좌는 창의 STEAM(융합)교육과 창의음악예술(음악실기) 강좌로 운영한다. 먼저 창의융합교육은 미술, 음악, 발레 등 시각, 청각, 인문 등 융합 예술교육프로그램부터 놀이를 통해 코딩의 원리를 이해하고, 교과목과 연계까지 하는 창의융합코딩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번에 신설한 음악실기 강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혼합한 수업이다. 바이올린과 첼로, 플루트, 트럼펫 등 분야별로 2-3명 정도의 소수 수강생을 모집해 전문가들이 직접 지도에 나선다. 먼저 온라인으로 선행학습을 진행 후 보다 입체적이고 깊이 있는 음악적 지도 및 연주 스타일의 변화 등 비대면 수업으로 한계가 있는 부분은 오프라인으로 보완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코로나 상황에 따라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 가능)수강생이 먼저 주도적으로 온라인을 통해 학습 후 심도 있는 대면 지도가 가능해 새로운 예술실기 강좌의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성남아트센터 어린이 아카데미 비대면 온라인 강좌는 오는 16일부터 강좌별로 개강하며, 강좌별 지정된 나이만 수강할 수 있다. 모든 강좌는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진행하며,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www.snart.or.kr) 아카데미 수강신청 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중이다.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 031-783-8156(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