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우리마을 혁신자 클럽’ 리빙랩 프로젝트 스마트시티 조성
성남시, ‘우리마을 혁신자 클럽’ 리빙랩 프로젝트 스마트시티 조성
  • 광성일보
  • 승인 2020.10.18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시티 리빙랩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12월 말까 지 총 4회에 걸쳐 시민 참여 스마트시티 리빙랩을 실시한다.

성남시는 지난 17일 스마트시티 리빙랩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12월 말까 지 총 4회에 걸쳐 시민 참여 스마트시티 리빙랩을 실시한다.

성남시는 스마트도시 5개년 중장기 계획을 내년 1월까지 수립할 예정으로 시민이 참여하고 주도하여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하여 리빙랩 프로젝 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일상생활 속 실험실’이라고 불리는 리빙랩(Living Lab)은 시민의 삶의 현 장 곳곳을 실험실로 삼아 여러 가지 사회 문제의 해결을 찾는 시도로써, 함께 아이디어를 내고 실증하면서 혁신을 이뤄내는 현장 실험실을 말한다.

시는 9월 21일부터 10월 10일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우리마을 혁신자 클 럽’리빙랩 참여자를 공개 모집하여, 지역도시 문제에 관심 있는 시민, 전 문가, 기업인 등 총 40여명이 참여하게 되었다.리빙랩 참여자들은 도시에서 생활하면서 겪은 소소한 불편함에서부터 정책 적인 방향 제시 등 다양한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성남시 관계자는“본 프로젝트를 통해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우 리시의 도시문제를 해결해 나아가 시민의 일상을 더욱 스마트하게 변화시 킬 수 있는 글로벌 스마트 창조도시 성남 구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