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보호관찰소는 제2회 검정고시에 합격한 보호관찰청소년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
성남보호관찰소는 제2회 검정고시에 합격한 보호관찰청소년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
  • 광성일보
  • 승인 2020.09.16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보호관찰소협의회 후원으로 장학금 총 260만원을 지급하는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함.

법무부 성남보호관찰소(소장 이국희)는 2020. 9. 16.(수) 성남시청 4층 성남보호관찰소 회의실에서 제2회 검정고시에 합격한 보호관찰청소년들을 격려하고, 더 큰 목표에 도전할 수 있도록 ‘검정고시 합격자에 대한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민간자원봉사 단체인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성남보호관찰소협의회 후원으로, 성남보호관찰소 이국희 소장과 보호관찰위원 성남보호관찰소협의회 정동민 회장((주)베델건설 대표이사)을 비롯한 임원단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검정고시에 합격한 보호관찰청소년 13명에게 총 260만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하였다.

성남보호관찰소는 이번 검정고시를 위해 검정고시 원서 단체접수, 수험교재 지원 및 온라인 수강권 교부, 합격기원 선물을 제공하며 독려한 결과, 26명이 응시하여 이 중 23명이 합격(합격률 88%)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였다.

보호관찰위원 성남보호관찰소협의회 정동민 회장은 “스스로의 힘으로 열심히 준비하고 노력한 성과를 합격으로 보상받은 여러분들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 더 큰 꿈을 갖고 목표에 도전한다면 지금보다 더 행복한 삶이 여러분들의 앞날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라고 축하를 전했다.

성남보호관찰소 이국희 소장은 “이번 검정고시 합격을 계기로 여러분들은 새로운 성취감을 통해 인생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이러한 성취감은 자신을 성장시키고 타인에게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공동체의 일원이 될 것으로 믿는다.”라고 격려하고 “앞으로도 보호관찰청소년들이 스스로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여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