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도시공사 위기극복 위해‘혁신’에 올인한다
용인도시공사 위기극복 위해‘혁신’에 올인한다
  • 광성일보
  • 승인 2020.08.05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극복과 안정화 위한 혁신비전 발표, 시민들과‘언택트’공유도

용인도시공사는 8월 5일 오전 본사 대회의실에서 이형주 사장대행(용인시 재정국장)과 실, 본부장, 상임고문, 각 부서장과 실무자 및 신입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2020년 혁신비전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보고회에서는 코로나19와 조직개편 등 대내외 위협에 대한 상반기 대응 현황을 점검하고, 각 사업본부별로 수립한 조직역량 극대화를 위한 혁신 비전이 발표되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여 필수인원만 참가하는 대신 유튜브 채널과 SNS를 통해 전 직원과 시민들에게까지 내용을 공유하는‘언택트’열린 회의로 진행되었다.

김용섭 상임고문과 각 본부장 등은 직원들이 안일한 사고를 벗어나 자신을 재창조하는 강도 높은 혁신을 주문하였다. 특히 1년 뒤 등 향후 조직 비전과 시설관리 서비스 품질 고도화 방안, 신규사업 추진 로드맵, 조직 안정화 방향 등 세부적인 계획을 제시하였다.

올해 초 모든 부서가 각자 우수사례나 기존 업무 관행을 깨기 위해 제시한 연중 혁신과제 프로젝트에 대한 추진 현황 점검도 이루어졌다. 공사는 상반기에 코로나19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행정정보 공동이용을 통한 즉시감면서비스 국비사업 선정 등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하반기에도 GTX 복합환승센터 공모 참여 등 지방공기업 최초, 최우수 수준의 성과를 목표로 각 분야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형주 사장대행은 직급과 상관없이 누구나 비전과 깨어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조직 내부는 물론 시민과 공유할 기회를 넓힐 것을 주문했다. 또한 신규직원들에게도 공사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