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노재천)이 지역 청년작가들의 발굴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노재천)이 지역 청년작가들의 발굴
  • 광성일보
  • 승인 2020.07.1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청년작가들의 발굴, 지원하는 작가 공모를 진행한다.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노재천)이 지역 청년작가들의 발굴, 지원하는 <2020 성남의 발견전> 작가 공모를 진행한다.성남문화재단은 공모를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로 독창적인 작품 활동을 펼치는 신진 작가를 발굴해 성남큐브미술관 반달갤러리에서 개인전 <성남의 발견전> 개최 및 작품 매입 등 실질적인 지원으로 작가의 창작의욕을 고취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공모일(2020. 7. 14)기준 만 45세 이하로 현재 성남시에 주소지를 둔 작가면 지원 가능하며, 접수는 7월 27일(월)부터 8월 7일(금)까지다. 신청서를 성남문화재단 홈페이지(www.snart.or.kr)에서 내려받아 관련 서류와 함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방문접수는 불가하다. 심사에 필요한 작품 이미지는 5점 내외를 e-mail(cgshin@snart.or.kr)로 따로 제출해야 한다.

심사는 공모작가 선정위원회에서 작품의 창의적 발상과 예술성, 예술적 성취도, 작품 활동의 지속성, 향후 발전 가능성을 평가해 오는 8월 17일(월)에 최종 선정작가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 작가에게는 오는 11월, <2020 성남의 발견전> 개인전 기회가 주어진다.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남문화재단 홈페이지나 전화(031-783-8142 / 성남문화재단 전시기획부)로 문의하면 된다.

성남문화재단은 이번 공모가 지역의 역량 있는 신진 작가를 발굴, 지원해 중진 작가로 성장하는 등용문이 되는 동시에 성남 미술문화 발전과 저변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