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체장애인협회 성남시지회는 지정의료기관협약식(MOU)를 체결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성남시지회는 지정의료기관협약식(MOU)를 체결
  • 광성일보
  • 승인 2020.06.24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스타병원과 24일 성남시 소재 지체장애인과 그 가족을 위한 의료서비스 지원에 관한 지정의료기관협약식(MOU)를 체결했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성남시지회(지회장 곽양섭)는 연세스타병원과 24일 성남시 소재 지체장애인과 그 가족을 위한 의료서비스 지원에 관한 지정의료기관협약식(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정형외과와 신경외과적 질환 환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게 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연세스타병원은 여러 상황적인 부담으로 병원을 찾기 어려운 성남시 지체장애인들에게 의료혜택을 지원할 것이며 성남의 지체장애인협회 회원들과 협회 직원들의 관절·척추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더 큰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 날 협약식에서 곽양섭 지회장은 “지체장애인들이 전문의들과 최신 의료기술의 도움을 받아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애써달라”고 말하며 MOU 체결 직후 병원을 둘러보며 연세스타병원의 최신 의료서비스와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허동범 병원장은 “지체장애인분들이 신체기능의 제한으로 무리가 가는 자세를 취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환자가 직접적으로 표현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보호자들도 놓치는 경우가 많다”며 이상증상을 보이거나 통증을 호소한다면 바로 전문의를 찾을 것을 부탁했다.

권오룡 병원장은 “성남의 대표 지역병원으로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모두가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한국지체장애인협회 성남시지회의 지정 진료기관인 연세스타병원 이용이나 예약에 관한 내용은 협회(031-746-5826)나 병원(1670-708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