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건축공사장 및 다중이용시설’ 긴급 안전점검 완료
성남시 ‘건축공사장 및 다중이용시설’ 긴급 안전점검 완료
  • 광성일보
  • 승인 2020.05.1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중이용시설에 대하여 긴급 안전점검을 5. 1일부터 5. 13일까지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성남시는 이천시 물류창고 화재와 관련하여 공사중인 관내 건축공사장과 화재발생시 다수의 인명피해가 예상되는 백화점, 전통시장, 목욕탕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하여 긴급 안전점검을 5. 1일부터 5. 13일까지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착공중인 주택・건축공사장 324건에 대하여는 11개부서 52명이 투입되어 64건의 지적사항을 확인하였으며 다중이용시설 115건에 대하여는 5개부서 40명이 투입되어 47건의 지적사항을 확인하여 즉시조치가능한 사항에 대하여는 현지시정 조치하였으며 즉시조치가 불가한 사항에 대하여는 개선조치토록 시정명령을 통보하였다.

건축공사장 점검시 주요 지적사항으로는 피난통로에 건축자재 적치, 피난유도등 및 소화기 부족, 흡연구역 미지정 등에 대하여 조치토록 지시하였으며, 유증기 발생 가능 작업시 환기를 철저 하게 하고 동시간대 용접작업을 금지토록 당부하였고 안전관리계획서, 유해위험방지계획서 승인사항 준수를 강조하였다.

다중이용시설 점검시 주요 지적사항으로는 방화셔터 하부 물건 적치, 피난유도등 설치 위치 부적정, 비상계단실 적치물 등에 대하여 조치토록 지시하였으며, 화재발생시 피난통로가 확보가 안되어 인명피해가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평상시에도 항상 피난통로를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시설물관리자에 당부하였다.

시 관계자는 “이번 긴급 안전점검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도 사업주 및 작업자에 대한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작업장이 되도록 유사사고 재발을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