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학생들을 위한 코로나19 방역물품 지원
광주시, 학생들을 위한 코로나19 방역물품 지원
  • 광성일보
  • 승인 2020.04.07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적극 협력,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지원한다.

광주시가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고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적극 협력,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지원한다.시는 지난 6일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학교 환경을 만들기 위해 광주하남교욱지원청에 분무용 소독제 5천개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분무용 소독제는 ㈜동보바이오 이기용 대표이사가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써 달라며 기탁한 것으로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을 통해 관내 29개 초등학교에 배부할 계획이다.이와 함께 시는 관내 비인가 대안교육기관인 푸른숲발도르프학교 등 3개교에 덴탈마스크 1천매와 손소독제 100개(500ml)를 지원했다.

시는 그동안 관내 대안교육기관에 대해 무상교복, 무상급식, 문화활동 등 교육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이번 코로나19 방역 사각지대인 대안교육기관에 대해서도 방역물품 지원을 결정했다.

이와 관련 신동헌 시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기부해 이기용 대표이사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학교뿐만 아니라 대안교육기관과 학원에서도 촘촘한 방역체계를 구축해 학생들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학생 다수의 이용 시설인 학원·교습소에 대한 집단 감염 노출을 차단하기 위해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합동 점검반을 편성, 지난 달 26일부터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주부터 학원 및 교습소 603개소에 손소독제 1천800개를 배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