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연수비용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한 경기도 지정 성금 기탁
해외연수비용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한 경기도 지정 성금 기탁
  • 광성일보
  • 승인 2020.03.31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문석 성남시의회의장)는 해외연수를 전면 취소하고 해당 예산 6천만원을 코로나19 성금으로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박문석 성남시의회의장)는 해외연수를 전면 취소하고 해당 예산 6천만원을 코로나19 성금으로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31일 오후 전국재해구호협회를 방문해 성금 6천만원이 코로나19로 힘든 이들을 위해 쓰일 수 있도록 경기도로 지정기탁했다.

최근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지역경제가 극도로 위축되고 영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저소득층 등 국민들의 고통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을 우려하여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기초의원으로서 주민의 재산과 생명 보호에 책임을 다하기 위해 기부에 동참했다고 뜻을 밝혔다.

이 성금은 의료현장에서 애쓰고 있는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지원, 재난위기가정을 위한 마스크 등 개인위생용품 지원, 자가격리자를 위한 생필품과 식료품 지원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박문석 회장은 “경기도 31개 시‧군의회가 한마음 한뜻으로 전달한 성금이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위로와 응원으로 전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31개 시군의회가 지속적으로 공조하여 주민 모두가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