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진우삼 회장 이사장 선출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진우삼 회장 이사장 선출
  • 광성일보
  • 승인 2020.03.25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대 대의원 수는 50명으로 소비자조합원 13명, 생산자 조합원 10명, 자원봉사자 조합원 7명, 후원자 조합원 20명으로 구성됐다.

성남시민햇빛발전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진우삼)은 3월 19일(목) 제8차 정기대의원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처음으로 대의원을 선출해서 진행한 회의다. 초대 대의원 수는 50명으로 소비자조합원 13명, 생산자 조합원 10명, 자원봉사자 조합원 7명, 후원자 조합원 20명으로 구성됐다.

제8차 정기대의원총회에서는 감사보고와 함께 2019년 사업 및 결산, 2019년 손실금 처리 승인의 건, 2020년 사업계획에 대해 심의했으며 제4기 임원을 선출했다. 황성현 조합원을 감사로 선임하고 김재술, 김현정, 남미경, 노경아, 백찬홍, 이점표, 이희예, 진우삼, 하동근 조합원을 이사로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진우삼 회장을 이사장으로 선출했다.

성남시민햇빛발전사회적협동조합은 에너지 전환 및 자립, 조합의 재정 안정화를 위해 제2시민햇빛발전소 건설, 기후위기성남비상행동 네트워크 참여, 찾아가는 에너지 교육 개발 및 운영, 에너지전환 시민토론회 개최 등을 2020년 중점 사업으로 확정했다.

진우삼 이사장은 다양한 조합원이 참여하여 운영하는 협동조합으로 2020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움직이고 있는 기후위기비상행동에 동참하여 성남기후행동학교, 에너지전환 시민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조합원 주도의 태양광 보급과 관리로 재생에너지 인식을 제고하고 학교 및 지역사회에 에너지 환경교육 지원과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성남시민햇빛발전사회적협동조합은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시민인식 증진과 재생에너지 보급률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형태의 시민교육 및 미니태양광 보급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