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민원처리 만족도를 높인 우수직원 시상·격려
이천시, 민원처리 만족도를 높인 우수직원 시상·격려
  • 광성일보
  • 승인 2020.03.23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함에 따라 봉납도 함께 진행했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23일 민원처리 만족도를 높인 우수직원 6명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이날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 공동주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함에 따라 봉납도 함께 진행했다.

2020년 1분기 대상자는 민원단축분야(5일 이상의 유기민원 단축률) 최우수, 우수 각 1명, 만족분야는 홈페이지 칭찬공무원 3명, 국민신문고 매우만족 답변 우수자 1명으로 선정했다.이천시는 기존 상하반기로 진행했던 인센티브 부여 방식을 올해 4분기로 변경하여 직원들을 격려하고 만족감을 높이기 위한 방침을 세웠다.

특히 올해 신설된 만족 분야의 경우, 홈페이지 칭찬사례, 국민신문고 매우만족도 답변과 관련한 분야로 확대하여 폭넓게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들의 사기를 높이고자 했다.대상자 중 단축분야 최우수 복지정책과 오은혜 주무관은 사회서비스 제공자 등록 신청등 복합민원에서 94.5%의 단축률을 보이며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했다.

만족분야 주택과 기보중 팀장은 주택관련 상식이 부족했던 민원인에게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어 감명을 받았다는 홈페이지의 칭찬사례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다음 2분기 시상은 민원단축, 만족, 소통, 시책 4개 분야로 이루어지며 5월 말 선정 예정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민원서비스평가를 통해 전국에서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각 분야에서 힘써주신 직원 여러분 덕분에 이천시가 더욱 발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직원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각 분야에서 더 힘써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