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사1곳과 세계평화실현 공동사업추진을 위한 합의각서(MOA)체결
언론사1곳과 세계평화실현 공동사업추진을 위한 합의각서(MOA)체결
  • 광성일보
  • 승인 2019.12.0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세계여성평화그룹 서울경기남부지부(IWPG, 지부장 이규애)는 경기도 성남시 하대원동 IWPG 성남지부사무실에서 언론사1곳과 세계평화실현 공동사업추진을 위한 합의각서(MOA)를 28일 오후1시에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불편부당, 정론직필을 실천하고 있는 언론사와 37억 여성의 세계 평화실현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를 마련하기 위해 20여 명의 여성회원들과 양 협약 단체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평화와 관련된 활동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시간과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해 세계평화에 앞장서서 일할 것을 약속했다.

이규애 지부장은 그동안 IWPG에 세계적인 평화활동을 국내에 알리는데 많은 협조한 우먼포스트에 감사의 인사말을 전하고 “내가할 수 있는 평화, 나로부터 시작된 평화가 온세계를 물들일 것을 확신한다”며 “언론사로써 시민들의 바른 알권리를 위해 올바른 기사와 홍보의 역할과 책임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에 협약 언론사 발행인은 MOA 체결소감에서 한켜 한켜가 쌓여서 탄생한 페스츄리처럼 세계여성평화그룹과 함께한 평화의 마음들과 시간들이 오늘의 이 자리를 만들었으며 언론인으로서 평화의 행보를 지지하며 널리 알리는데 도움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하였다.

한편, IWPG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후대에 평화의 세계를 유산으로 물려주자’는 비전을 갖고 평화국제법(DPCW)의 법제화를 위한 지지와 촉구, 여성평화교육, 평화문화 전파, 한반도 평화통일과 여성인권회복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세계적인 NGO 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