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구선거관리위원회 지도·홍보계장 김용민 기 고 문
수정구선거관리위원회 지도·홍보계장 김용민 기 고 문
  • 광성일보
  • 승인 2019.11.22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수정구선거관리위원회 지도·홍보계장 김용민은 기고문을 통해 가을이 더 깊어가는 요즘 TV, 신문 등에서 매일같이 정치권 뉴스가 쏟아져 나온다. 그 중 특히 관심이 가는 뉴스는 정치인과 정치자금에 관련한 보도다. 얼마 전 한 국회의원은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의원직을 상실했으며, 인기 있던 한 정치인은 정치자금과 관련하여 자살하는 사건까지 발생했었다. 도대체 왜 정치인의 정치자금 문제는 이렇게 빈번히 발생할까

대표적인 정치인 국회의원을 예로 보자. 국회의원이 의정활동을 성실하고 진취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정치자금이 필요하기 마련인데 현실은 그리 녹록치 않다. 예를 들어 지역사무소 운영비, 사무원 인건비 등 많은 경비가 드는데 정당이나 국가의 보조금은 그 중 일부에 그치다 보니 정작 꼭 필요한 정치활동비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일을 하고 싶어도 돈이 없어 일을 못한다는 말이 나온다. 자기 자산이 부족한 정치인은 바로 이 정치자금에 목말라 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그러다보니 몇몇 부정한 정치인들은 기업 등으로부터 청탁자금을 뿌리치기 힘들고 정경유착이란 고리에서 벗어나기 어려운 것이다.

사람들은 그동안 많은 정치인들이 정치자금의 모금과 사용에 대한 불법적인 모습을 보여왔기 때문에 정치인과 관련된 돈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을 갖고 있다. 허나 꼭 필요한 정치자금이 부족하다면 합법적인 방법으로 해결해 주면 어떨까? ‘불법 정치자금’의 유혹에 이끌리지 않도록 우리가 뽑은 정치인을 우리가 지켜보는 건 어떨까 생각한다.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정치후원금센터(www.give.go.kr)를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국민 누구나 정치후원금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지하고 싶은 정당과 후보에게 정치자금을 후원 할 수 있다. 결제 방법 또한 신용카드결제, 신용카드 포인트 결제, 실시간계좌이체, 휴대폰, 간편 결제 등 다양한 결제 수단으로 기부할 수 있다. 기부한 금액은 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며 10만원까지는 연말정산 시 전액 세액공제도 받을 수 있다.

카드 포인트로도 정치후원금을 기부 할 수 있다. 연간 사라지는 신용카드 포인트만 해도 1,000억 원이 넘는다고 한다. 사용하지 않으면 소멸되는 포인트로 정치후원금기부에 참여하여 정치 참여의 기회와 자신의 정치적 의견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활용하면 어떨까?

동시에 기부된 금액은 연말정산시 되돌려 받을 수 있으니 투명하고 깨끗한 정치와 희망적인 미래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다 같이 참여해 보았으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