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발전협의회 정례회
‘경기교육발전협의회 정례회
  • 광성일보
  • 승인 2019.11.18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교육발전협의회 정례회’에 참석했다.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안병용 회장(의정부시장)은 18일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열린 ‘경기교육발전협의회 정례회’에 참석했다.경기교육발전협의회는 도내 교육 정책을 책임지고 있는 5대 기관인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경기도교육청, 경기도, 경기도의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선도적인 경기 교육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올해 3월 출범시킨 협의기구로 이번 정례회에서는 ▲ 2020년 교육급식, 교복, 체육관 건립 사업 추진을 위한 협의 결과 ▲ 지방교육재정교부금 교부율 인상 및 배분 기준 개선 ▲ 학교시설개방 확대를 위한 관련 법령 개정 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안병용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는 경기도의 교육 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된 의미있는 한해였다. 그동안 무상급식의 혜택을 보지 못했던 고등학생들에게까지 무상급식이 이루어졌고, 학교실내체육관 건립 사업의 첫 삽을 떠 학교에서만큼은 학생들이 미세먼지 걱정 없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하는 등 경기교육발전협의회 출범의 구체적인 성과가 나타난 뜻깊은 한해였다.

이는 경기도 31개시․군과 경기도교육청, 경기도, 경기도의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5개 기관이 예산편상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경기 교육 발전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위해 한 걸음씩 양보하고 협력한 끝에 얻은 값진 결과이다. 앞으로도 도내 31개 시·군은 4개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우리 아이들이 최상의 환경에서 최고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교육정책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밝혔다.

경기도교육발전을 책임지는 협의체로 확고한 위상을 정립한 경기교육발전협의회는 앞으로도 주요 현안 사항마다 최종적인 의사결정을 해 나갈 예정이다. 향후에도 무상교육이 확대될 사회적 분위가 속에서 경기도의 5대 기구가 재정적 문제를 상생과 소통이라는 큰 틀에서 합리적인 해결책을 만들어 나가기를 1,350만 경기도민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