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송노인종합복지관(관장 해동스님)에서 기관 소식지인 무량수
황송노인종합복지관(관장 해동스님)에서 기관 소식지인 무량수
  • 광성일보
  • 승인 2019.08.20 2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중점으로 복지관의 여러 소식과 신규회원 이벤트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금상로에 위치한 황송노인종합복지관(관장 해동스님)에서 기관 소식지인 무량수를 발간했다.2019년 상반기 소식을 실은 무량수13호는 황송노인종합복지관의 자랑거리인 경로식당과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중점으로 복지관의 여러 소식과 신규회원 이벤트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복지관 어르신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경로식당은 크게 3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째, 매월 넷째주마다 건강테마를 주제로 하여 건강밥상이 제공된다. 둘째, 생일밥상, 생선 먹는 날, 계절별 특식 등 평범하지 않은 특별한 별미가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매월 셋째주 수요일은 음식물 줄이기 캠페인을 진행하여 잔반을 남기지 않으면 맛있는 후식이 제공된다.

소식지에는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도 소개된다. “추억을 담은 신문, 상대원” 마을신문 만들기, “대한민국 임시정부 100년 역사여행” 역사교육, 사물놀이 입문반, 스마트폰 사진반과 같은 프로그램 소식을 담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인 60플러스 교육센터도 소개된다.

소식지의 쉬어가기 코너에는 이벤트와 알찬정보를 싣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황송노인종합복지관 개관 9년차를 맞아 신규회원을 위한 이벤트가 진행한다. 매달 9번째 회원을 찾는 이벤트이다. 달마다 복지관에 등록한 신규회원 중 9번째 회원에게는 소정의 선물이 증정된다. 이벤트는 8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복지관에 방문하여, 정기 소식지인 무량수 13호 “이 집, 노인복지 맛집이네!”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황송노인종합복지관은 성남시중원구보건소 맞은편에 위치하며, 만60세 이상 어르신은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