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발달장애인부모 간담회
이천시, 발달장애인부모 간담회
  • 광성일보
  • 승인 2019.08.19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6일 발달장애인 부모들과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6일 발달장애인 부모들과 간담회를 실시하였다.이번 간담회는 6월 21일 터미널사거리에서 진행한 『이천시장 파라솔 톡~!』에서 엄태준 이천시장이 약속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시민들의 의견을 직접 현장에서 듣기위해 지난 6월 21일 실시한 『이천시장 파라솔 톡~!』에서 발달장애아 부모의 양육에 대한 어려움을 전해들은 엄태준 이천시장은 발달장애아동 부모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어려움을 이해하기 위해 부모 간담회를 약속했었다.

이번 간담회에는 한국장애인부모회 이천시지회(회장 이명희)장외 총 10명의 발달장애인부모가 참석했다.주요 내용으로 부득이한 사유 발생으로 보호자가 부재한 경우 임시적으로 장애인을 보호하는 ‘장애인 365쉼터’ 확대와 발달장애인을 위한 주간보호시설 확충, 학교 졸업과 동시에 사회활동 참여가 어려운 성인 발달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개발이 있다.

특히 발달장애인을 위한 주간보호시설 확충과 관련해 부모들은 “자폐성 장애가 있는 아이의 경우 순간적인 감정을 제어하지 못하고 자신뿐만 아니라 타인을 다치게 하는 경우가 있어 장애특성에 맞는 주간보호시설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부모가 아이에게 집중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야 하고, 이러한 이천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겠다”며 “개선에 있어 중요한 것은 방향이며 속도는 서로 조절하는 것으로 이를 위해선 민과 관의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