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미래그리기포럼’, 전문가초청 강연회
성남미래그리기포럼’, 전문가초청 강연회
  • 광성일보
  • 승인 2019.08.14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의 갈등관리 제도와 공론화 정책’을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

성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성남미래그리기포럼’, 전문가초청 강연회 개최 오는 8월 20일 오후 5시 성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성남미래그리기포럼(회장 조정식)”은 채종헌 박사를 초청해 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정부의 갈등관리 제도와 공론화 정책’을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는 갈등을 겪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중앙이나 지방정부가 정책을 펴 나가는데 있어서 이해 당사자인 시민 또는 기관ㆍ단체와의 갈등은 끊임없이 되풀이되고 있다. 성공적인 갈등관리는 사회적 비용을 최소화하고 지역사회에 신뢰를 높이는 등 사회적 통합의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기에 중요하게 여겨진다.

채종헌 박사는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행정연구원의 사회통한연구실장으로 재직 중이며 중앙부처와 지방정부 등의 갈등관리심의위원회 심의위원과 국무조정실 갈등관리 실태 평가위원으로 활동을 하고 있다. 한국행정연구원은 2007년 갈등관리 전문연구 및 교육기관으로 지정되었고 선임연구위원인 채종헌 박사는 성균관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한 후 동 대학원에서 석ㆍ박사를 취득하였으며 대학교에서 갈등분석론을 강의하고 국무총리실 공공갈등관리교육 강사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이번 강연을 듣고자 하는 시민은 당일 자유로이 선착순 입실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