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은장‧동장 탐험활동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은장‧동장 탐험활동
  • 광성일보
  • 승인 2019.08.01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지역 문화재의 가치를 알아보는 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원)은 8월 8일(목)부터 11일(일)까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은장‧동장 탐험활동을 운영한다.

이번 탐험활동은“우리나라 문화재의 역사적 문화적 가치”라는 주제로 은장 탐험활동은 수원화성, 한양도성, 남한산성 등 세계문화유산 성곽을 비교하고 역사적 가치를 알아보는 조사활동을 진행하며, 동장 탐험 활동은 성남시 소재 역사 문화재를 답사하고 조사하는 활동을 통해 우리 지역 문화재의 가치를 알아보는 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탐험활동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은 응급처치교육 및 캠핑활동 등 9가지 기본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은장 탐험활동 청소년들은 2박 3일간의 예비탐험활동을 통해 정식탐험을 위한 사전적응 활동을 진행하였다.

전년도 동장 탐험활동에 이어 올해 은장 탐험활동에 도전하고 있는 황선우(양영디지털고 2학년) 청소년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활동을 통해 자신감과 성취감을 얻을수 있었으며, 이번 문화재 조사활동을 통해 소중한 우리역사의 가치에 대해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만14세~24세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 활동을 통하여 스스로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삶의 기술을 익히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으로 궁굼한 사항은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031-729-9432)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