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둔면 예스파크 도자기축제 앞두고
신둔면 예스파크 도자기축제 앞두고
  • 광성일보
  • 승인 2019.04.18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부작길 주민 “꽃 섬 가꾸기” 프로젝트 진행

이천시 신둔면 예스파크 사부작 길 내 공방 예술가들이 도자기 축제에 개최시기에 맞춰 집 앞 공공정원 가꾸기 프로젝트에 나섰다.

사부작길 외진길에 위치한 공방작가들은 공방 앞 공공정원을 내 집 정원을 가꾸듯 꽃을 심고, 전지 작업을 하는 등 예스파크를 찾는 관람객에게 쉼터와 꽃이 피는 정원으로 조성 아름다운 “꽃 섬 가꾸기” 를 추진하기로 하였다.

1차 꽃 심기 작업으로 공용정원 내 잡풀을 제거하고 정원 라운딩 곡선을 따라 꽃 잔디를 100여미터 식재했으며, 2차 축대 정리 작업으로 정원 뒤 축대부분 잡풀을 제거하니 웅장한 바위의 위용이 들어나면서 연산홍이 모습을 드러냈다.

마을주민들은 그동안 숲에 감쳐진 보물을 발견한 듯 한마음으로 바위둔덕에 꽃 잔디를 식재하여 내년 봄 엔 꽃이 피는 계곡을 연출할 계획이다.

꽃 섬 가꾸기 참여한 공방의 김ㅇㅇ님 은 우리의 작은 움직임이 예스파크 내 공공정원을 마주하고 있는 입주민들에게 작은 울림이 되어 공용정원을 함께 가꾸어 가는 좋은 출발점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담아 주었다.

앞으로 꽃 섬 가꾸기 프로젝트는 계속해서 진행중으로 정원에 꽃을 식재하여 장미정원, 모란정원, 수국정원등 테마가 있는 정원 컨셉으로 관리를 진행할 계획이다.

주민들은 관이 해주길 바라고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주민 스스로 공용정원을 가꾸어 시민의식을 성장시키고 예스파크 속 또 다른 아름다움 정원문화와 함께 도자문화가 성장하여 관광자원 활성화기여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