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시승격 18주년 기념 지역경제 챙기기 상생콘서트 개최
광주시, 시승격 18주년 기념 지역경제 챙기기 상생콘서트 개최
  • 광성일보
  • 승인 2019.03.21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승격 18주년을 기념한 ‘지역경제 챙기기 상생 콘서트’를 개최했다.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21일 남한산성아트홀 대극장에서 광주시 승격 18주년을 기념한 ‘지역경제 챙기기 상생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광주시 여성합창단·남성중창단 포마스의 식전공연, 지역경제 챙기기 상생대회, 시승격 기념식, 피터펀·지나유의 축하공연 순으로 이뤄져 참석한 1천200여명의 시민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는 예년과는 달리 남한산성아트홀 앞 광장에서 광주시 우수농산물 및 전통주, 관내 생산품을 전시·홍보하는 부스를 설치해 지역경제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지역경제 챙기기 상생대회는 읍·면·동 기수단 입장식을 시작으로 상생 발전하는 광주시를 만들어 지역경제 살리기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내용의 결의문 낭독과 시민들과 함께 상생대회 구호를 외치는 퍼포먼스로 진행됐다. 이어 시승격 기념식에서는 2001년의 광주시와 현재의 광주시를 비교하는 시간을 통해 광주시의 발전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아울러 기념식이 끝난 후 광주시 지역경제 발전을 염원하며 열린 ‘황금박 터트리기 퍼포먼스’와 피터펀, 지나유의 축하공연은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신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광주시 승격 기념식과 더불어 지역경제 챙기기 상생대회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어 기쁘다”며 “유구한 역사를 가진 광주시가 시민이 빛나고 시민과 함께하는 살고 싶은 광주, 자랑스러운 광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