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권 시·군의회 행정감사 분야 최우수의원 선정
동부권 시·군의회 행정감사 분야 최우수의원 선정
  • 광성일보
  • 승인 2019.03.2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회 경기 동부권시·군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행정사무감사분야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광주시의회 동희영 의원은 20일 구리아트홀에서 경기동부권시·군 의장협의회가 주최한 ‘제6회 경기 동부권시·군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행정사무감사분야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동 의원은 제8대 광주시의회 전반기 의회운영위원장으로서 원활한 의회운영을 도모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난해 11월에 실시된 행정사무감사에서 인구정책수립 개선, 국공립어린이집 관리 및 장애아 전문 어린이집 도입, 지역일자리 공시제, 중앙부처 공모사업 추진 등 총 76건의 질의를 통해 시정전반에 대한 감사를 실시하기도 했다.

특히, 시정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감시하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으로써 의회의 기능을 강화하는데 기여하는 등 초선의원 답지 않은 날카로운 지적과 명확한 대안을 제시를 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동희영 의원은 “초심을 잃지 않고 임기가 끝나는 날까지 광주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시민의 불편사항 및 각종 현안 등을 꼼꼼히 살피고 의정활동에 반영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경기 동부권시·군 의장협의회에서 주최한 이번 시상식은 모범적인 지방의정 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공헌한 지방의회의 의원을 시상하는 행사로, 총 10개 분야에서 활동이 우수한 의원 17명을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