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공정무역홍보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공정무역홍보단
  • 광성일보
  • 승인 2019.03.15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공정무역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공정무역홍보단(에브리바리스타)이 착한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한 「매일이“착한성장” 프로그램」이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2019년 공정무역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프로그램은 ▲공정무역홍보단 청소년들과 성남아이쿱(지역사회에 기여하는 협동조합)이 연계하여 청소년(초등 5∼6학년)을 대상으로 꼬마에바(작은 에브리바리스타) 교육 진행 ▲커피 찌꺼기를 활용한 비누 만들기 ▲진로직업체험(바리스타) ▲지역 내 착한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등으로 운영한다.

공정무역홍보단은 2014년부터 꾸준히 공정무역을 실천하고 착한 소비를 알리기 위해 구성된 자치기구로서, 바리스타 직업 체험을 위하여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사랑 나눔 카페를 운영한다.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의 착한소비로 발생된 수익금을 연말연시에 지역소외계층을 위해 매년 건강한 기부활동으로 공정무역에 앞장서고 있다.

홍희연 공정무역홍보단장은 “이번 활동을 통하여 지역 내 청소년 및 지역주민에게 공정무역에 대한 인식변화와“착한소비”문화에 대해 폭넓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사업에 관심있거나 참여를 희망하거나 궁금한 사항은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031-729-9436)으로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