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선거, 튼튼한 우리조합 홍보주무관 권민정 기고문
아름다운 선거, 튼튼한 우리조합 홍보주무관 권민정 기고문
  • 광성일보
  • 승인 2019.03.05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또 선거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성남시수정구선관위 홍보주무관 권민정은 기고문을 통해 이제 또 선거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이어 3월13일에는 농·수·축협 산림조합장 등 우리 지역의 또 다른 일꾼을 뽑는 선거가 전국에서 동시에 치러질 예정이다.

전국동시조합장선거는 2015년에 이어 두 번째로 공익적 성격이 강한 조합장 선거를 공정하고 효율적으로 수행함으로써 국가의 근간인 1차산업을 육성하고, 조합장선거 과정에서의 혼탁을 방지하기 위해 법령에 따라 선거관리위원회에서 관리하고 있다.

이번선거는 지난 지방선거와는 다르게 허용되는 선거운동의 범위가 너무 좁다. 후보자만이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후보자들은 조합원들의 표심을 얻기 위해서 과열되는 분위기를 볼 수 있다.

후보자들은 공정한 룰에 따라야 하며, 단 한사람이라도 이러한 룰에 어긋나는 행동을 하는 경우 결국 피해는 고스란히 조합원에게 돌아갈 것이다.

이번 선거의 슬로건은 ‘아름다운 선거 튼튼한 우리조합’이다. 후보자의 공정한 경쟁과 유권자의 적극적 참여로 만들어지는 아름다운 선거가 우리조합과 우리 지역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다는 의미다.

단순한 연고에 따른 투표가 아니라 후보자의 정책과 자질 등에 대한 철저한 검증과 이를 바탕으로 한 현명한 선택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