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활동수기공모 시상식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활동수기공모 시상식
  • 광성일보
  • 승인 2018.12.07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장 2명(황선우, 주민종/ 양영디지털고1)의 청소년이 수상하였다.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은 12월 08일(토) 서울SETEC에서 개최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활동수기공모 시상식에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장 상을 포상제 동장 2명(황선우, 주민종/ 양영디지털고1)의 청소년이 수상하였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만14세~24세의 모든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1956년 영국 에딘버러 공작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청소년이 다양한 활동영역(봉사활동, 자기개발, 신체단련, 탐험활동, 합숙활동(금장에 한함)에서 자기 주도적으로 활동하여 스스로의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삶의 기술을 갖도록 하는 전세계 140여개국에서 운영되는 국제적으로 공인된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이번 활동수기공모전은 “포상제 My story”라는 주제로 단계별 포상활동을 진행하면서 겪었던 시행착오와 과정을 통해 도전과 성취의 수기공모로 진행하였으며,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포상제동아리 서현PLUS의 단원2명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동아리 서현PLUS 활동 수기공모로 이사장상을 받는 주민종(양영디지털고1) 학생은 이번“포상제신체단련활동을 통해 운동에 대한 즐거움을 느끼며 힘든과정 속에서도 자신감과 포기하지 않는 도전 정신을 갖게 되었고, 은장・금장에도 계속 도전 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활동을 희망하거나 문의사항은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031-729-9432)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