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미숙 고전평론가 초청 제204회 평생아카데미 개최
고미숙 고전평론가 초청 제204회 평생아카데미 개최
  • 광성일보
  • 승인 2018.11.08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문학과 몸, 「동의보감」의 눈으로 세상을 보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작가 겸 고전평론가로 잘 알려진 고미숙 작가를 초청해 오는 11월 20일 오후 4시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제 204회 평생아카데미 강연을 연다고 밝혔다.

고미숙 평론가는 이번 아카데미에서 ‘인문학과 몸, 「동의보감」의 눈으로 세상을 보다’를 주재로 강연을 펼친다.

우리의 몸을 가족, 교육, 정치, 경제, 운명 등 다양한 사회제반 문제들과 결부시켜 동의보감의 정신으로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삶의 지혜와 비전도 함께 제시할 예정이다.

최근 JTBC TV ‘차이나는 클라스’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방송과 강연 활동을 하고 있는 고미숙 작가는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국문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인문학의 새로운 시각과 비전을 제시하는 학자로 널리 알려져 있다. 저서로는 ‘나의 운명 사용설명서’, ‘스무살의 인문학’, ‘열하일기, 웃음과 역설의 유쾌한 시공간’, ‘몸과 인문학’ 등 다수가 있다.

한편, 올해 마지막을 장식할 12월 이천 평생아카데미는 다음 달 18일, 김경일 심리학 교수를 초청해 ‘나와 당신을 되돌아보는 지혜의 심리학’을 주제로 열린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이천평생학습포털(http://edu.i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한 ‘평생아카데미 온라인사전예약’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