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시정과제 추진사항 보고회
민선7기 시정과제 추진사항 보고회
  • 광성일보
  • 승인 2018.10.25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정과제 실행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

광주시는 25일 시청 상황실에서 시정과제 실행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하는 ‘민선7기 시정과제 추진사항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신동헌 시장을 비롯한 부시장, 국·소장과 실·과장 등 관계 공무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석 달간 부서별로 검토해 마련한 사항을 보고했다.

분야별로는 ▲시민이 주체가 되는 공감과 소통의 자치도시에 7건 ▲기업육성과 일자리 창출로 생산과 소비가 어우러진 자족도시에 11건 ▲문화와 교육이꽃피는 교육문화도시에 6건 ▲시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다함께 행복한 복지도시에 10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으로 머물고 싶은 자랑스런 안전도시에 13건이다.

시는 시정과제가 연차별 계획대로 차질 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재원계획을 포함한 세부실행 계획을 수립하고 보고회에서 도출된 문제점에 대해서도 즉시 수정·보완할 예정이다. 또한, 광주시정 혁신기획위원회를 구성·완료해 시정과제를 분기별로 분석 및 자문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평가·환류해 나갈 방침이다.

신 시장은 “시정과제는 시민들과의 약속이고 그 완성도는 공직자들이 발로 뛴 만큼 높아질 것”이라며 “시정과제가 어떠한 목적으로 만들어 졌는지,본질은 무엇이며, 궁극적인 혜택은 누구인지, 지역에 미지는 영향은 무엇인지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시는 보고회에 앞서 시정 주요시책 및 시정과제 심의 자문을 위한 ‘광주시정 혁신기획위원회’ 운영을 위한 위원 위촉장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